티로그

그누보드5.4 THEME

쉽고 간단한 알찬구성 테마

Production knowledge

HTML 제목태그와 본문태그에 대한 이해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최고관리자
댓글 0건 조회 602회 작성일 23-09-04 10:10

본문

홈페이지제작 티로그

태그(Tag)란 무엇인가?

태그는 HTML 문서의 구조를 정의하는 기본 단위입니다. 태그는 꺾쇠 괄호(< >)로 묶인 키워드로 구성되며, 이를 통해 웹 브라우저가 어떻게 웹 페이지를 렌더링할지를 알게 됩니다. 예를 들어, <p> 태그는 새로운 단락을 시작하라고 웹 브라우저에 지시합니다.


제목 태그 (Heading Tags)

제목 태그는 웹 문서의 구조를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중요합니다. 각 제목 태그는 그 중요도에 따라 <h1>부터 <h6>까지의 레벨을 가집니다.

중요도에 따른 제목태그의 선택

- <h1>: 웹 페이지의 주제나 가장 중요한 내용에 대한 제목을 나타냅니다. <h1> 태그는 웹 페이지 당 한 번만 사용하는 것이 SEO에 유리하며, 웹 접근성 측면에서도 중요합니다.
- <h2> ~ <h6>: 이들은 <h1>보다 하위 레벨의 제목을 나타냅니다. 구조적인 측면에서, <h2> 태그는 <h1> 태그의 부제목을 나타내고, <h3>은 <h2>의 나타내는 식으로 사용됩니다.

제목태그와 SEO(Search Engine Optimization)

검색 엔진은 제목 태그를 통해 웹 페이지의 구조와 중요한 키워드를 파악합니다. 이는 검색 결과의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, 제목 태그의 올바른 사용은 중요합니다.


본문태그(Body Tags)

본문 태그는 실제로 웹 페이지에 표시될 콘텐츠를 다룹니다. 여기에는 텍스트, 이미지, 링크, 리스트, 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

단락과 텍스트 서식

- <p>: 단락을 시작합니다. 이 태그는 블록 레벨 요소로서, 새로운 단락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줄바꿈이 됩니다.
- <strong>과 <em>: 텍스트를 강조하는 태그입니다. <strong>은 굵은 글씨로, <em>은 이탤릭체로 텍스트를 표시합니다.

리스트와 항목

- <ul>: 순서가 필요하지 않은 리스트를 생성합니다.
- <ol>: 순서가 있는 리스트를 생성합니다.
- <li>: 리스트의 각 항목을 나타냅니다.

테이블

- <table>: 테이블을 생성합니다.
- <tr>: 테이블의 행을 생성합니다.
- <td>: 테이블의 데이터 셀을 생성합니다.
- <th>: 테이블의 헤더 셀을 생성합니다.

컨테이너와 레이아웃

- <div>: 블록 레벨의 일반적인 컨테이너입니다. 주로 CSS와 자바스크립트에서 레이아웃이나 스타일을 적용할 때 사용합니다.
- <span>: 인라인 레벨의 일반적인 컨테이너입니다. 작은 부분의 텍스트나 요소에 스타일을 적용할 때 사용됩니다.


정리

제목태그와 본문태그는 웹 문서의 구조를 만들고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는데 필수적입니다. 이러한 태그들은 검색 엔진 최적화(SEO)와 웹 접근성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. 따라서 이들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 웹 개발에서 매우 중요합니다.